본문 바로가기
음식,요리

주말 아이 간식으로 당첨. 진저맨 쿠키 만들기 세트. 맛은?

by toribella 2020. 7. 5.

주말 아이 간식 추천. 진저맨 쿠키 만들기. 맛은?

지난번 만들었던 토이쿠키가 재밌었던 조카.

틈만 나면 쿠키 만들자고 했지만,

힘들었던 저는 주말에 만들기로 약속했습니다.

 

퇴근후,

이마트에서 토이쿠키 재료를 보다가 

이번엔 새로운 믹스 재료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진저맨 쿠키 틀이 있고, 꾸밀 수 있는 다양한 초콜릿 펜이 함께 들어있는 세트 상품이었어요.

 

가격은 조금 더 나갔지만,

지난번, 초콜릿으로도 꾸며보고 싶다는 조카 말에

이번엔 이거다! 하고 구매했습니다.

 

 

 

진저맨 외 6가지 쿠키 틀.

진저맨 모양은 제 손 크기 만 한 커다란 쿠키 틀이었습니다.

아이들이 쉽게 꾸밀 수 있는 적당한 크기 같았어요.

 

 

 

 

배, 토끼, 강아지, 곰, 고양이, 비행기 모양의 쿠키 틀.

미니미니 한 쿠키 만들기에는 좋은 거 같아요.

 

 

 

★진저 쿠키 만드는 법★


 

 

준비물 : 우유 15ml, 달걀 노른다 1개, 버터 80g 또는 식용유 80ml 

 

1. 버터와 달걀은 약 1시간 정도 실온에 미리 꺼내 놓아주세요.

 

 

 

 

2. 믹싱볼에 실온에 둔 버터 (또는 식용유), 달걀노른자, 쿠키믹스, 우유를 넣고 잘 섞어줍니다.

 

 

 

 

3. 반죽을 잘 뭉친 후 두께가 5mm 정도 되게 밀대로 펴주세요.

(너무 많이 반죽하면 쿠키가 딱딱해질 수 있습니다~!)

 

클레이 비슷했던 토이 쿠키와 달리,

진저브래드 믹스는, 진짜 쿠키(?)를 만드는 과정 같았습니다.

 

 

 

4. 잘 밀어진 반죽에, 원하는 쿠키 커터를 찍어주세요.

 

 

이것저것 다양한 틀로 찍어보는 조카.

 

찍고 남은 반죽을 다시 만들어서 밀어주고, 

옆에서 저는 열심히 보조 역할을 해주었네요.

 

 

진정한 꾸미기는 다 구워진 이후 이므로,

만들어진 쿠키 반죽을 얼른 오븐에 넣어봅니다.

 

 

 

5. 예열된 오븐에 170도에 10분간 구워줍니다.

(오븐은 미리 예열해 주세요!)

 

에어프라이어만 쓰다가 오랜만에 오븐 사용하려니 무서웠네요..

타이머 돌아가는 소리도 그렇고, 너무 오랜만에 썼더니 걱정됐는데 다행히 쿠키는 잘 구워졌습니다.

 

 

구워진 쿠키에 기다리던 초코 장식을 시작합니다.

 

 

초코팬은 굳어있던 상태라 따뜻한 물에 담가주었습니다.

다크 초콜릿으로 눈, 코, 입을 만들어 주고~

 

 

 

 

나머지 색깔로 데코 해줍니다.

진저맨 팔이 한쪽씩 떨어져 있네요ㅜ

 

초코펜이 쉽게 굳어서 사용한 후,

따뜻한 물에 담가 두었다 쓰고,

담갔다 쓰고 반복하면서 꾸며주었습니다.

 

 

 

짜잔

알록달록 진저맨 쿠키가 완성되었습니다.

 

 

 

 

바로 시식 들어갑니다~

냠냠 맛있게 먹는 조카.

 

맛은? 계피맛이 살짝 나면서 담백했어요.

초콜릿+계피맛이 달달하면서도 잘 어울려서 나중에는 어느 한 곳만 초콜릿을 듬뿍 뿌려주기도 했습니다. 

 

 

 

 

스스로 만들었다며 좋아하는 아이.

 

토이 쿠키도 나름 매력 있었지만, 

이렇게 직접 반죽도 해보고, 쿠키 틀로 찍어보고 데코도 해보고,

나름 아이와 함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쿠키만들기를 좋아하는 조카를 위해,

다음번엔 이것저것 색다른 쿠키 재료를 사서 좀 더 예쁘게 데코 해보려고 합니다.

 

간단한 쿠키만들기로 아이와 함께 예쁜 요리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2020/05/14 - [Let's cook] - 오븐 대신 에어프라이어로 쿠키 만들기. 성공? 맛은? (feat.토이쿠키)

 

오븐 대신 에어프라이어로 쿠키 만들기. 성공? 맛은? (feat.토이쿠키)

오븐 대신 에어프라이어로 쿠키 만들기. 성공? 맛은? (feat.토이쿠키) 이마트 쇼핑 도중 눈에 띈 쿠키 만들기. 조카가 좋아하겠네. 사갈까? 하다가 왠지 저의 숙제가 될 것만 같아 돌아서기만 몇 번

rich-myself.tistory.com

2020/05/31 - [Let's cook] - 진짜 맛있다.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굽기. 간단하게 끝!

 

진짜 맛있다.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굽기. 간단하게 끝!

진짜 맛있다.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굽기. 간단하게 요리하기. "꼬모는 왜 감자, 옥수수는 안 먹어?" "나는 고구마가 제일 좋아." 사실 저는 고구마 마니아. 조카는 고구마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요

rich-myself.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