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요리

오븐 대신 에어프라이어로 쿠키 만들기. 성공? 맛은? (feat.토이쿠키)

by toribella 2020. 5. 14.

오븐 대신 에어프라이어로 쿠키 만들기. 성공? 맛은?

(feat.토이쿠키)

 

이마트 쇼핑 도중 눈에 띈 쿠키 만들기.

조카가 좋아하겠네. 사갈까? 하다가

왠지 저의 숙제가 될 것만 같아 

돌아서기만 몇 번 반복했어요.

 

그렇게 고민하다,

마냥 심심해하는 조카를 위해

쿨하게!

저의 휴일 하루를 쿠키 만들기에 쓰기로 했습니다.

 

 

 

이마트에서 산 풀무원 '토이쿠키 만들기'

요즘은 이렇게도 나오는구나.

그냥 클레이 반죽 같아요.

 

저희 집에는 오븐이 있지만

사용한 지도 꽤 됐고, 옛날 거라 왠지 쓰기가 무서워요..

그래서 오븐 없이 만드는 쿠키를 골랐는데,

풀무원 토이쿠키는 오븐은 물론 

에어프라이어 또는 프라이팬에다 구울 수 있다고 합니다.

 

 

 

우선 냉동 보관하고,

다음날 오전에 냉장실로 옮겼습니다.

(만들기 30분 전에 꺼내서 실온에서 녹여주세요.)

 

 

 

인공색소가 아닌 시금치 분말, 단호박 분말, 

코코아, 토마토, 당근 분말로 색을 내었다고 하니 안심되네요.

궁금한 마음에 얼른 꺼내보니, 

알록달록 진짜 클레이같이 되어 있습니다.

 

 

 

설명서 안에는 만드는 방법과 함께,

선물해서 줄 수 있는 선물용 봉투 (2장)이 같이 들어있습니다.

포장 봉투도 미니미니 하고 귀엽죠.

 

 

 

 

총 6가지 컬러로 들어있는 쿠키반죽.

만져보니 아직 차가워요...

과연 잘 뭉쳐질까요?!

 
 

"빨리~빨리~"

기다리고 있던 조카의 다급한 손. 

"얼른 만들어보자~!"

들뜬 조카가 신비 아파트 쿠키를 만들어 달라고 합니다...

 

(내가??)

 

 

 

아직 안 녹은 거 아닌가 걱정했는데,

만져보니 말랑~말랑

 

 

 

쿠키 반죽이라 

만들다가 잘 떨어지기도 하고, 

갈라지기도 해서 조심스럽게 꾹꾹 만들어 줍니다.

기본적인 얼굴 틀만 만들어 주고, 

눈, 코, 입 은 조카보고 붙이라고 했네요. ㅎ

 

신비 아파트 쿠기 만들어 달라 해서 만들었는데

나름 신비 랑 금비 같나요?

만들다가 재밌어서 포뇨랑, 라바 쿠키 도 만들었어요.

 

인어공주는 조카가 만들다가 실패해서 

다시 만들었는데, 후드득 떨어지고 난리 난리..

꾹꾹 눌러서 조심스럽게 놓았습니다.

 

 

 

반죽이 들어있던 틀 밑부분에는

이렇게 6가지 모양의 쿠키 틀이 있습니다.

이걸로만 만들기는 심심해서 사용하지는 않았네요.

 

 

 

처음 만든 거 치고는 만족!

에어프라이어에 종이 호일을 깔고 1차 캐릭터 쿠키를 구워줬습니다.

 

반죽 자체에 기름기가 있어서

붙지 않고 잘 떼지기 때문에

따로 기름을 발라주지 않아도 됩니다.

 

저는 이렇게 150도 10분.

뒤집어서 140도 6분을 구워주었어요.

(집에 있는 에어프라이어 기계마다 다르니 참고만 해주세요!)

 

 

 

 

모양이 망가지지 않고, 예쁘게 잘 나왔어요

앞뒤로 잘 구워진 거 같아요! 

(뒷모양은 엉망..)

조카가 포뇨가 구워졌더니 발차기 하고 있다고 웃네요.ㅎ

 

 

 

꼬모는? 꼬모는 안 줘? 하니, 

이거 먹으라면서 자기가 만든 것만 줍니다.

포뇨 쿠키 부터 먹겠다던 조카.

 

 

 

먹어보니 계란 과자 맛도 나고,

달지 않고 생각보다 정말 맛있어요!

(커피랑 같이 다 먹어버리고 싶었다.)

 

 

 

 

조카가 우유와 맛있게 먹고 있는 사이,

엉덩이 탐정과 인어공주가 들어간 2차 쿠키를 구워줍니다.

 

 

 

우와~

맛있어 보이죠!?

생각했던 인어공주 쿠키는 아니었지만,

조카가 제일 좋아해서 요건 아껴먹는다고 하네요.

 

 

 

 

허허

뒷모양은 패스!

만들어진 재료로 집에서 쉽게 할수있는 간식이었습니다.

이제 쿠키는 플레이 쿠키 아니면 못만들거 같아요.

다음에는 콩순이 쿠키를 만들어 달라는데...

 

 

.

.

.

 

 

★토이쿠키 조리방법★
1. 다음날 만들 거면 일단 냉동 보관!  
만드는 당일은 냉장실로 옮겼다가 ,
만들기 직전 실온에 30분~1시간 녹여주세요.
(해동한 제품을 사용 후, 다시 재냉동은 하지 말라고 쓰여있습니다.)
 
2. 손을 깨끗이 씻은 후, 플레이 반죽하듯 원하는 모양으로 만들어 줍니다.
(반죽이 너무 흐물거리면 냉장고에 잠시 넣어주세요.)
 
3. 에어프라이어 종이호일을 깔고, 140도에 15분간 구워주세요.
(참고로 저는 160도 10분, 뒤집어서 140도에 6분 구워줬더니 딱 좋았습니다.)
프라이팬 조리 시에는, 기름 없이 약한 불에 15~20분간 구워주시면 됩니다.
 
 
 
                                              Bye~
 

 

2020/05/31 - [Let's cook] - 진짜 맛있다.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굽기. 간단하게 끝!

 

진짜 맛있다.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굽기. 간단하게 끝!

진짜 맛있다.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굽기. 간단하게 요리하기. "꼬모는 왜 감자, 옥수수는 안 먹어?" "나는 고구마가 제일 좋아." 사실 저는 고구마 마니아. 조카는 고구마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요

rich-myself.tistory.com

2020/06/12 - [Let's cook] - 요리 추천. 에어프라이어로, 또띠아 고르곤졸라 피자 만들기.

 

요리 추천. 에어프라이어로, 또띠아 고르곤졸라 피자 만들기.

에어프라이어 요리 추천. 또띠아 고르곤졸라 피자 만들기. 너무 간단해! 회사에서 어느 날. 입도 심심하고 출출해서 "갑자기 고르곤졸라 피자가 당긴다..." 혼잣말을 하니, 회사 언니가 또띠아 ��

rich-myself.tistory.com

2020/07/05 - [Let's cook] - 주말 아이 간식으로 당첨. 진저맨 쿠키 만들기 세트. 맛은?

 

주말 아이 간식으로 당첨. 진저맨 쿠키 만들기 세트. 맛은?

주말 아이 간식 추천. 진저맨 쿠키 만들기. 맛은? 지난번 만들었던 토이쿠키가 재밌었던 조카. 틈만 나면 쿠키 만들자고 했지만, 힘들었던 저는 주말에 만들기로 약속했습니다. 퇴근후, 이마트에

rich-myself.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