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탈모예방 방법 이건 꼭 알아두자 BEST 3

by toribella 2023. 3. 16.

한번 발생하면 돌이킬 수 없는 것이 무엇일까요?

 

바로 탈모입니다. 

잘못된 식습관, 생활습관으로 발생할 수 있는 탈모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큰 스트레스를 안겨주고 있습니다.

나도 모르게 일상적으로 하는 습관성 행동이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탈모가 시작됐다고 좌절하시면 안 됩니다. 이제 막 시작된 초기 탈모에는 다행히도 모발성장을 촉진할 수 있는 몇 가지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탈모예방 방법 BEST 3  이것만은 알아두자!

 

 

 

1. 샴푸만 잘해줘도 탈모예방이 가능하다. 

머리를 감을 때 습관적으로 감았다면, 탈모가 시작된 이후터는 샴푸방법에 신경 써야 합니다. 반복해 온 잘못된 샴푸방법이 두피와 모발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머리를 감을 때는 될 수 있으면 낮보다는 저녁에 감아줍니다. 낮동안 두피와 머리카락에  쌓인 유해물질을 씻어내는 게 중요하므로 자기 전에 두피에 남아있는 먼지를 제거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탈모에방에 좋은 올바른 샴푸방법 

 

1. 우선 샴푸 하기 전 머리카락을 빗질해 줍니다.

 

2. 미지근한 물로 모발을 충분히 적셔주세요.

 

3. 샴푸는 동전크기만큼 덜어서 거품을 충분히 내준 후 정수리부터 마사지하듯 문질러 줍니다.

(여기서 주의! 손톱이 아닌 손끝 지문을 이용해서 문질러 주세요)

 

4. 계면 활성제 성분이 남지 않도록 미지근한 물에 깨끗이 여러 번 헹궈냅니다.

 

5. 젖은 두피는 굉장히 약한 상태입니다. 샴푸 후 모발을 닦을 때는 비비지 마시고 탁탁 두들겨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6. 드라이기로 말릴 때는 두피부터 찬바람을 이용해 말려줍니다.

 

 

 

 

2. 두피 마사지는 필수!  4분만 꾸준히 하자.

하루에 4분만 마사지를 해도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매일 4분의 두피마사지는 스트레스 수준을 낮춰주고, 모발성장을 자극하면서 모낭의 혈액순환을 개선해 줍니다. 

 

1. 이마 헤어라인 양쪽 끝 두통에도 효과 좋은 "두유"를 꾹꾹 눌러 가볍게 돌려주면서 자극해 줍니다.

두유를 마사지해 주면 앞머리 부분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서 두피열을 내려주고 머리가 맑아집니다. 

 

2. 머리의 정중앙, 즉 정수리 중앙 부분의  "백회혈"을 톡톡톡 두드려 지압을 해줍니다. 백회혈은 두피 열을 내려주고 시원하여 컨디션을 좋게 만들어 주므로, 가볍게 전후좌우로 움직이면서 부드럽게 지압을 해줍니다.

 

3. 뒷목 양쪽 끝에 움푹 들어간 곳 "풍지혈"을 자극해 줍니다. 엄지손가락을 이용해 지그시 눌러주면 눈을 맑게 해 주고  지끈했던 머리가 가벼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3. 모낭에 휴식을. 운동과 명상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자.

긴장을 풀고 마음을 편안하게 합니다. 

스트레스는 모든 질병의 원인이지만, 탈모의 일반적인 유발 요인이기도 합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두피에 열이 나기 시작하면서 모발이 가늘어지는 경우로 이어져 탈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요가, 명상, 호흡으로 근육 이완하는 방법을 습관하 하고 운동으로 엔도르핀 생성을 증가시켜 탈모를 예방하도록 합니다. 

 

 

 

 

탈모는 초기에 바로 잡으면 치료 효과가 높기 때문에, 운동, 샴푸, 마사지 3가지만 이라도 습관화시킨다면 탈모 진행속도를 늦추고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두피도 피부와 마찬가지라는 사실을 잊지 말고 이제부터라도 꾸준히 관리해서 탈모를 예방하시길 바랍니다.

 

 

댓글